티스토리 뷰

파이썬을 이용하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Open API로 검색 결과를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명 순서

1. Naver Open API key 발급

2. API key 테스트 예제 실행

 

1. Naver Open API key 발급

우선 네이버 개발자 센터에서 API key(ID, Secret)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아래 URL로 접속해서 key를 발급 받습니다(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https://developers.naver.com/main/

 

NAVER Developers

네이버 오픈 API들을 활용해 개발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API 가이드와 SDK를 제공합니다. 제공중인 오픈 API에는 네이버 로그인, 검색, 단축URL, 캡차를 비롯 기계번역,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이 있습니다.

developers.naver.com

 

Products - 서비스 API - 검색을 클릭하여 Open API를 신청합니다.

api key 신청 메뉴

어플리케이션 이름을 작석하고, 사용 API를 선택하는 부분은 그대로 둡니다. 옵션이 여러가지 있는데 블로그, 카페 등 옵션은 외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로그 게시를 작성, 외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카페 게시글 작성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옵션 선택 후 API Key를 발급 받은 후 open api 실행 시  검색 결과를 가져오는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사용 API는 검색으로 이미 설정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둡니다.

비로그인 API 서비스 환경 설정은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 url를 작성하여 줍니다.

api key 신청 양식

 

등록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됩니다.

api key

 

2. API key 테스트 예제 실행

다시 네이버 개발자 센터에서 Documents - 서비스 API - 검색를 메뉴를 클릭 합니다.

API 호출 예제를 가져와서 발급 받은 API key를 "YOUR_CLIENT_ID", "YOUR_CLIENT_SECRET" 부분 따옴표 안에

입력 후 실행을 하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Pycharm을 통한 실행 결과 입니다

naver 검색 api 실행 결과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참고 URL:

https://jeongwookie.github.io/2019/03/20/190320-collect-data-using-naver-search-api/

댓글